MJ플렉스(대표 김시출)는 예스폼(대표 이응열)과 취업포털 플랫폼 이용 서비스와 문서서식 플랫폼 서비스 사용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8일 엠제이플렉스에서 진행된 체결식은 양사가 갖고 있는 서비스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각자의 고객들에 대한 편의 증진과 서비스 질 향상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MJ플렉스 및 MJ피플은 자사가 운영하는 채용포털 사이트 미디어잡, 디자이너잡 채용공고 가운데 우량 채용정보를 선별해 예스폼 홈페이지 내 제공하게 된다. 또한 자사의 보유 매체를 활용해 예스폼 홍보를 진행한다.

미디어잡·디자이너잡의 기업, 개인 회원들에게 예스폼에 대한 소식을 메일 등으로 알리고, 예스폼 기업, 개인 회원들에게도 미디어잡·디자이너잡 이용 시 할인쿠폰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예스폼 역시 자사의 매체에 미디어잡과 디자이너잡을 충실히 홍보하는 등 MJ플렉스가 하는 역할과 동일한 방식으로 상호 동공 성장을 위해 협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양사는 다양한 형태로 서로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고 상호 개인,기업 고객에 대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공유한다.

김시출 엠제이플렉스 대표는 “양사 모두 개인고객과 기업고객을 모두 아우르면서도 서비스 형태를 보면 취업 시 이용하는 채용사이트, 입사 후 주로 이용하는 문서서식 사이트라는 부분에서 상당한 연관성을 지닌다”라고 말했다.

이어 “양사가 힘을 합치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되면서 각자의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도 크게 개선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이번 협약은 큰 의의를 지닌다”고 덧붙였다.

프라임경제 박지혜 기자 (pjh@newspri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