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관리협회, 예스폼과 문서실무사 및 한자어능력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국가공인 문서실무사 및 한자어능력 시험을 주관하는 (사)한국정보관리협회(회장 조석환)는 지난 9일 국내 최대의 문서 및 서식 전문 기업 (주)예스폼(대표이사 이응렬)과 국가공인 자격 검정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기관의 이번 협약은 지난 2010년 체결된 1차 협약에 이어 체결되었다. 양 기관은 1차 협약을 통해 서로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데 이어 이번 2차 협약을 통해 보다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한 공통의 비전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동반자 관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예스폼에서 개설한 문서실무사 전용 사이트(http://docs.yesform.com)를 통해 문서실무사 시험에 응시하면 예스폼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무료 모의시험과 동영상 강좌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에서는 한국정보관리협회 제주지부 약정도 함께 체결되었다. 제주지부 약정을 통해 상대적으로 타 지역에 비해 응시 여건이 열악했던 제주도 지역에서도 국가공인 문서실무사와 국가공인 한자어능력 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었다.

한편 (사)한국정보관리협회가 주관하는 ‘국가공인 문서실무사’ 검정은 노동부에서 공인한 사무분야 전문 자격으로 국가인권위원회로부터 국가자격과 호환성을 인정 받았으며 고등학교 NEIS 등재, 학점인정, 특별전형 가산점, 대학교 졸업인증제 적용, 교육 공무원 승진 가산점, 군 잠재역량 평가, 예비군 지휘관 선발 등 다양한 취득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교육부가 공인한 ‘국가공인 한자어능력’ 검정은 한자어권(중국, 일본, 대만, 싱가폴 등)에서 통용되는 한자어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중국의 표준문자인 간체자가 포함되어 있다. 학점인증제에 의한 학점인증, 대학교 졸업인증제 적용, 군 및 군무원 승진, 정부기관 및 기업체 입사 등에 활용되고 있다.

나우뉴스, 나우뉴스부(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