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예스폼(www.yesform.com)이 한국특허정보원과 협약하여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yesform.dugang.co.kr)를 오픈했다.

원본증명 서비스란 최초 아이디어나 중요한 영업비밀 혹은 각종 문서의 원본존재 및 보유시점을 입증해주는 서비스로서 원본 증명 분쟁이나 원조임을 가리는 소송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2호’에 의하여 비공지성, 경제적 유용성, 비밀관리성을 가지는 모든 기술상 또는 경영상의 정보는 영업비밀로 성립되어 원본증명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문서서식 콘텐츠를 전문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예스폼에서는 문서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문서가 가지는 가치와 내용에 대한 증명을 할 수 있는 [영업비밀 원본증명 서비스] 를 도입하면서 문서서식 콘텐츠에 대한 보다 강력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원조, 원본 이라는 개념에서 시작하는 영업의 시초는 외부에 공개할 수 없는 경영상의 ‘비밀’이라 할 수 있는데 이런 내용의 원본문서에 대한 보유여부, 보유자 및 보유시점을 증명할 수 있는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는 저희 예스폼 문서서식 서비스와 동일한 선상에서 맥락을 같이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라고 예스폼 기획팀의 염승훈 팀장은 서비스 도입취지를 설명했다.

“서비스 도입과 동시에 삼성동 코엑스홀에서 실시하게 된 세미나에는 선착순 100분만 모시게 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마감 후에도 개별적으로 신청 문의를 주셔서 영업비밀 원본증명에 대한 열의와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예스폼과 한국특허정보원과 협약하여 개최하는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세미나 개최에도 위와 같이 언급하며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하게 진행되는 영업비밀보호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었다.

서비스는 기본요금이 건당 1만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1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1년 이후에는 보관료 3,000원만 내면 되도록 되어 있기에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가 있다.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는 사이트 내에서 개별적 상담과 함께 관련된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영업사원, 요리 레시피, 기술적 초안, 각종 아이디어 등에 최초임을 증명하고 정보유출에 대비한 보호수단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개인과 회사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 : yesform.dugang.co.kr

디지털뉴스부 dtnews@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