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문서서식 사이트 예스폼을 운영하는 ㈜예스폼이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고급화하고 이를 전세계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전문 마켓 슬라이드멤버스를 오픈했다.

슬라이드멤버스는 지난 20년간 대한민국의 문서 서식 콘텐츠를 서비스해 온 예스폼의 기술과 미래 비전이 응축된 집약체로서 국내 시장을 너머서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개발된 신생 파워포인트 전문 사이트이다.

파워포인트 템플릿, 슬라이드, 키노트, 다이어그램, 차트 등 파워포인트로 구성할 수 있는 모든 기술과 테마를 적용하여 기간 정액제를 통해 원하는 자료를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였고 최고급 이미지와 창의적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기존의 템플릿과 확연히 차별화한 미래 지향적 파워포인트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슬라이드멤버스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를 총괄 지휘한 예스폼 디자인팀의 서현서 부장은 “파워포인트라는 오피스 제작 도구는 지구촌 전세계 직장인들이 공통으로 사용하는 글로벌 문서로서 사용하려는 용도에 따라 다양하고 적합한 템플릿을 제공하려는 것이 첫번째 목표”라고 밝히며 “세계 어디에 내놔도 당당한 고품질 파워포인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보였다.

MS오피스의 파워포인트 뿐 아니라 구글 슬라이드, 키노트까지 대응하는 포맷을 제공하는 슬라이드멤버스는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아도 약 3,000여개의 무료 템플릿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자료를 핵심 단어만 검색하면 찾아지도록 고도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대한민국의 온라인 문서 콘텐츠를 주도하고 있는 예스폼이 글로벌 진출을 시작한 슬라이드 멤버스는 현재 오픈 된 영어권 외에도 2020년에는 유럽과 동남아 지역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