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예스폼(www.yesform.com)에서 스타일양식이라는 명칭으로 웹스타일 서식을 출시했다.

스타일양식이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전자문서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오피스 문서를 작성할 때에도 인터넷 웹에서 작성하는 것과 비슷한 분위기와 느낌을 주도록 글꼴과 표, 여백을 별도로 설정하여 제작한 서식이다.

예스폼 스타일양식은 개방적이고 주제를 나타내는 컬러를 가미하여 웹오피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존의 문서가 형식적이고 폐쇄적이라면 스타일양식은 보다 개방적이고 산뜻한 느낌으로 색을 가미했으며 문서를 작성하는 사람과 읽어보는 사람 모두 시원한 느낌을 갖도록 문서의 주제에 맞는 컬러를 곳곳마다 배치했다.

예스폼 기획팀 염승훈 팀장은 ‘인터넷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내용을 습득하는 사용자들에게 문서 작성 시에도 웹에서 작성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주도록 최대한 배려하였기에 표나 이미지, 자간과 같은 상세 편집에서도 기존 문서와 느낌이 전혀 다를 것입니다.’ 라고 스타일양식이라는 새로운 문서 스타일을 설명하면서 ‘문서라는 콘텐츠가 영화나 음악처럼 재밌고 즐기는 콘텐츠가 아니므로 최대한 경쾌하고 작성자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드리는 것이 스타일양식의 최고 장점입니다.’ 라고 말했다.

같은 문서라도 획일적이지 않고 진화된 문서라면 읽는 사람도 좀더 편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예스폼 스타일서식은 현재 약 5,000건이 회사서식, 생활서식, 법률서식 등의 각 카테고리별로 제작 등록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예스폼 소개

예스폼은 700만명의 회원이 사용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문서서식 콘텐츠를 자체 보유한 온라인 콘텐츠 사이트이다. 회사서식, 법률서식, 생활서식, 레포트자료 등 약 100만건 이상의 자료를 보유하고 있고 매일매일 최신의 자료가 업데이트 되어 온라인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문서서식의 보물창고이다. 필요한 자료를 검색만하면 그 자리에서 원하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회사원, 학생, 주부, 선생님, 공무원 등 업무와 생활, 학업, 취업에 필요한 자료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뉴스와이어